2024/04 30

대한민국은 언젠가 세계 최고가 될 것이다. (feat. 김구, 박정희, 황장엽)

김구, 박정희, 황장엽의 공통점은? 미국, 일본, 소련, 중국 등열강들의 눈치를 안보고 살 수 있도록자국을 강대국으로 만들려고 최선을 다함 김구 : 남북한이 하나의 강력한 독립국이 되기를 바람박정희 : 남한이 그러길 바람황장엽 : 북한이 그러길 바람 망할 미국, 소련만 아니었어도망할 일본, 중국만 아니었어도 저 세명이 함께 나라를 이끌었을텐데그러면 지금보다 훨씬 강력할 수 있었을텐데 대한민국 화이팅! [김구]본인은 반공주의자였지만  자신의 이념보다 민족을 중시하는 성향 때문에  남북 분단과 남한 단독정부수립에는 반대.  단일조국을 형성하자는 통일론을 포기하지 않았음.[박정희]박정희 대통령의 마음에 핵의지를 심은 건 미군의 일방적 철수였다. 1970년 닉슨 대통..

(구매 후기) 죠스바 제로, 스크류바 제로 강추!

학수고대하던 아이스크림 제로가 나왔다.죠스바 제로, 스크류바 제로 냉장고에 20개씩 쟁여넣고하나씩 먹고있는데먹어본 후기는 다음과 같다. (1) 맛은 똑같다. 대박이다.오리지널을 먹을 필요가 없다. (2) 당분이 없어서인지 강도가 약하다.즉, 딱딱함이 덜해서 씹어먹기 편하다.물론 충격에 부서지기도 쉬운 것 같다. 요즘 인기 폭발이라서 물량이 딸리니이 글을 보는 즉시 아래 링크를 클릭해구매하길 바란다. 나도 일주일만에 받았다. 죠스바, 75ml, 12개COUPANGwww.coupang.com

생활의 지혜 2024.04.27

지방국립대가 과거보다 인기가 떨어진 이유

불과 몇년전만 해도 지방국립대가인서울 왠만한 대학보다 들어가기 힘들었다.등록금도 싸고 인정도 받았기 때문이지. 근데 요즘엔 지방국립대가 예전만 못하다. 요즘 학생들이 허세때문에무조건 수도권으로 가는 것일까? 서울은 화려하고 놀것이 많아서지방 무시하고 수도권으로 가는 것일까?  지방 소멸이 심각하다고 매일 뉴스에 도배된다. 인구가 빠져나가고 상권이 무너지는데10년뒤 내가 졸업한 지방국립대가 남아 있을지내가 취업할때쯤 졸업증명서가 제대로 나올지다들 이런 고민을 하는 것이 아닐까? 사람들은 바보가 아니다.평소와 다른 집단의 움직임은 다 이유가 있다.  2023년 정시 미달 대학교 현황 (지방 소멸 큰일났다.)맨 아래 보면 경북대, 충남대, 제주대, 전북대도..

조직에 제일 해가 되는 사람은? (feat. 방관자)

출처 : 인터넷 퍼온글 우리가 어렸을때 착하다고 불린 애들은보통 조용하고 내성적인 애들이었다. 뭐 어린이들 눈에는그런 애들이 착해 보일 수 있다. 그런데 점점 커가면서그렇게 조용하고 내성적인 사람들을 보면착하다는 생각보다는 자기 안위를 위해 그냥 숨죽이며 살아가는무능력한 사람으로 보이더라 특히 리더가 된 사람들 중에그런 사람들이 유난히 눈에 거슬린다. 리더는 조직의 역량을 끌어올려야 한다.잘히는 이에게는 열렬히 칭찬하고화합을 저해하는 자에게는 따끔하게충고할 줄 알아야한다.  그런데 방관자들은보통 칭찬은 부담없이 하지만 따끔한 충고는 잘 하지 않는다.왜? 괜히 자기에 해가 될까봐. 그런 방관자가 많은 조직의 미래는 어떨까?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해 목숨바..

22대 총선에서 조국혁신당이 뜬 이유 (feat. 이이제이)

출처 : 인터넷 퍼온글 사람들이 조국이 이뻐서 찍어준 줄 아냐? 조국을 찍은 사람들이모두 좌파 같냐? 대깨문 같냐? 그런 생각을 하는 너는맨날 스스로 중도라고 말하겠지만중도가 아니라 극우일 확률이 높다.왜? 중도의 마음을 모르니깐 우리나라처럼 학벌이 중요한 사회에서학벌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사기를 쳤는데그게 이뻐 보일 국민이 얼마나 되겠냐. 잘못을 했으면 당연히 혼나야지.정의로운척 하면서 뒤에서 호박씨 깠으면당연히 탈탈 털려야지. 그런데표창장 위조로 정경심이 구속된게2019년이다. 벌써 5년전 얘기다. 그 당시만 해도 검사들은 분위기 좋았지정의구현이라는 미명아래대통령도 만들고, 세상 무서울게 없었겠지. 나도 당시 검찰을 열렬히 응원했었다.그런데 국..

특권층 정원은 오히려 늘려야 한다. (feat. 국회의원, 의사 등)

출처 : 인터넷 떠돌아 다니는 글 국회의원, 의사, 검사 등등특권층 정원은 오히려 늘려야 함 특권층이 누리는 총 이익은 그대로 두되그걸 나눠먹는 인원수를 늘리는게 좋다. 인원이 적으면 적을수록자신들의 이익을 위한집단적 움직임이 수월해지고,집단과 다른 의견 제시가 어렵다. 반대로 인원이 많으면 많을수록다양한 의견이 나오게 되고,그만큼 타인의 눈치를 덜 볼 수 있다. 인원이 많아지면 더 경쟁하게 되고국민들 눈치보며, 더 열심히 하겠지. 무능력자들은 당연히 경쟁에서 도태되고훌륭한 사람들만 살아남을 수 있겠지.그래야 그 집단에 발전이 있는 것이다. 특권층 인원이 적으니 지금 무슨일이 벌어지는가각종 범죄자들, 처세에만 몰두하는 인간들이권력 놀이터에서 판을 치고 ..

의대 증원 관련 뼈때리는 댓글

출처 : 인터넷 떠도는 글 의사들이 돈 많이 버는게의사가 될 수 있는 재능을 가진사람이2000명 뿐이라서 돈을 많이 버는거겠냐? 2000명만 의사를 할수 있어서돈을 많이 벌게 되는거겠냐? 의대 정원을 5000명 늘리면그 5000명은 꼴통이겠냐역시나 공부잘하는 수재들이겠냐 여러번 말했지만카센터 정비사도 2000명으로 못박아놓고엔진오일 가는것도 면허가 필요하면와이퍼 교체해주고 월천만원 받는것도쌉가능이지  특권층 정원은 오히려 늘려야 한다. (feat. 국회의원, 의사 등)출처 : 인터넷 떠돌아 다니는 글 국회의원, 의사, 검사 등등 특권층 정원은 오히려 늘려야 함 특권층이 누리는 총 이익은 그대로 두되 그걸 나눠먹는 인원수를 늘리는게 좋다. 인원이 적으면 적u..

주저리 주저리 2024.04.21

긴장감은 국가 발전에 도움이 된다. (feat. 의사협회)

어느 집단이든 긴장감이 있어야 발전한다. 긴장감이 없는 집단은 점점 썩게된다. 최고의 권력 집단인 정치인들도 선거라는 긴장감이 있어서 4년, 5년 주기로 그나마 정화된다. 대한민국 반도체, 조선, 자동차 산업에는 부도 직전까지 갔다가 회생한 기업들이 많다. 엄청난 압박과 긴장에 시달리고 있지만 그것이 세계 최고를 만든 원동력이다. 자원이 부족한 우리나라는 그렇게밖에 살 수 없는 민족이다. 2000년 6월, 정부의 의약분업 계획 발표에 당시 의사협회는 난리가 났었다. 결국 정부는 의사들에게 독점적 처방권을 주고, 의대 정원도 줄여줬다. 그런데 그 결과가 지금 어떠한가. 그래서 정부는 24년만에 의대 정원을 늘리겠다고 발표했는데 이번엔 전공의들이 난리가 났다. 과거 의대 선배들은 인턴, 레지던트 박봉 생활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