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교육

보상이 아닌 노력 자체만으로 도파민을 자극하는 방법을 배워라

10줄 미만 2024. 7. 31. 03:40

 

 

 

영상의 베스트 댓글

 

1

공부 잘하는사람은 책에 집중하는 자체를 사랑한다.

 

2
결과에 대한 보상을 바라지 말고

노력 자체로 도파민을 자극하는 방법을 배우라

 

3

무슨일을 할 때 보상을 생각하면서 

도파민을 자극하지 말라는 말이 와 닿았습니다. 

지금도 영어 말하기 연습을 하는데 빨리 끝내고 

다른 재밌는 유튜브 볼 생각울 하면서 연습하니깐

너무 너무 하기 싫었습니다.

 

4

댓글 읽다보니 저도 비슷한 경험이 있네요

어릴 때 저는 책 읽는 걸 무지 좋아했어요

지금 유튜브를 보듯 책이 저에겐 그런 존재였죠

 

그런데 자라면서 논술 제도나 다독을 입증하는 것이

입시 스펙이 되는 걸 보면서부터

급격하게 책 읽기에 흥미가 떨어졌었습니다

 

학원 선생님께 그런 푸념을 했던 기억도 나네요

저는 책이 좋아서 읽는건데

책 읽는 것 자체를 즐기고 책은 무궁무진한데

이게 나의 스펙처럼 결과물로 변환이 되니까

점점 재미가 없어진다고요

 

그리고 실제로 고등학생이 되었을무렵

책에 관심이 완전히 끊어졌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