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교육

사람의 겉만 보고는 절대 속마음을 알 수 없다. (소시오패스)

10줄 미만 2024. 7. 26. 04:42

 

 

출처 : 인터넷 떠도는 글

 

얼마전 학회에 참석했다.

 

내가 아는 친한 후배들도 오고,

후배가 모시는 간부님도 뵐 수 있었다.

 

그 간부는 나한테 예의바르게 대했고,

나의 활약을 보고는 내가 맘에 들었는지

앞으로 내 미래 계획에 대해 물어보더라.

자기랑 함께 할수 있는지도 떠보더라.

 

대화도 잘 통하고, 나를 위해주는 마음이

정말 고맙더라.

 

그런데 후배들과 뒷풀이 하면서 

충격적인 이야기를 들었다.

 

그 간부가 라는 것이다.

 

아까 간부가 나한테 했던 이야기들

예를들면, 자기가 이끌 팀의 미래 비전과

예산은 어떤식으로 운영할 것이라는 등

 

그 간부의 팀원인 내 후배들도 모르던 내용을

나한테 얘기했다는 것이다.

 

 

양의 탈을 쓴 늑대는

상대를 꼬시려고 절대 급하게 행동하지 않는다.

자신에게 이득되는 것이라면 염치가 없어진다.

잘보여야하는 윗사람들과 함께하면 금방 지친다.

 

사람의 겉만 보고는 절대 속마음을 알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