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나중에 써먹으려고 적는글

인공지능 두뇌는 이미 완성되었다. (feat. 챗GPT)

10줄 미만 2024. 6. 2. 05:14

 

2023년까지만 해도

인공지능 기술이 마냥 좋았다.

 

얼마나 세상이 편리해질까

행복한 미래를 기대만 했었다.

 

그런데 2024년부터는 슬슬 불안해지더라

 

인공지능 시대에서 살아남는 법 (feat. 조용민)

인공지능 시대에서 살아남으려면 인공지능 두뇌는 이미 완성되었다. (feat. 챗GPT)2023년까지만 해도인공지능 기술이 마냥 좋았다. 얼마나 세상이 편리해질까행복한 미래를 기대만 했었다. 그런

under10.tistory.com

 

 

아는 만큼 보이는 법이다.

왜 일론 머스크가 AI를 두려워했는지

조금은 이해할 수 있을 것 같더라.

 

지금 당장 챗GPT를 사용해봐라

인공지능 두뇌는 이미 완성이 되었다.

 

얼마전까지만 해도 다들

인공지능 로봇이 먼저 완성되고

두뇌는 먼 미래에 개발될거라 생각했는데

 

HW(몸)보다 SW(두뇌)가 먼저 개발되었다.

 

두뇌를 사용하는 고소득, 인지노동

일자리가 먼저 사라질 판이다.

 

조만간 로봇이 개발되면

저학력, 중간소득 일자리도 사라지겠지

 

로봇 몸뚱이에 AI 두뇌가 심어지는 날이

조만간 다가올 것 같다.

 

미래가 어떻게 바뀔지 고민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