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나중에 써먹으려고 적는글

어떠한 목표를 이루는 가장 좋은 방법은 생각을 고치는 것이다. (feat. 신용하)

10줄 미만 2023. 6. 13. 19:59

 

신용하님은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 깨달으신 분이다.

저분에게 영어는 단지 하나의 수단일 뿐이다.

 

아래는 저 강의에서 언급한 주옥같은 명언들이다.

 

나는 똑똑한게 아니다.

남들보다 더 오래 고민했을 뿐이다.

-아인슈타인-

 

나보다 많은 것을 이룬 사람은

하기싫은 일을 나보다 많이 한 사람이다.

 

변화와 성장은 언제나 한계점에서 이루어지며

그것은 잠깐이 아니라 어느정도 지속되어야 한다.

 

어떤 목표를 이루는 가장 좋은 방법은

가장 효과적인 방법을 찾는게 아니라

생각을 고치는 것이다.

 

지금의 불행을 합리화하는 것이 더 편할 수 있다.

그러나 그것은 결코 행복이 아니다.

 

지금까지 내가 해낸 모든 것들은

그동안 내가 견뎌온 어려움 덕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