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나중에 써먹으려고 적는글

내가 만든 서비스 성공 시키는 방법

10줄 미만 2024. 9. 24. 18:36

 

익숙하지 않은 상황에 처했을 때에는

불확실성이 커져, 남을 따라 할 확률도 커진다.

 

어떤 음식이 가장 인기 있다고 꼬리표를 달면

그 음식 판매가 크게 신장됨을 우리는 배웠다.

 

음식에 꼬리표를 붙인 결과

모든 연령대의 판매가 큰 폭으로 증가했지만,

무엇보다 인기에 기반을 두고 음식을 선택하는

고객층의 반응이 가히 폭발적이었다.

 

사람들은 기존 경험을 이용할 수 없을 경우

사회적 증거 원칙에 의지하는 경향을 보인다.

 

 

1934년 실번 골드먼은 식료품점을 운영하면서

고객들이 손에 들고 있는 장바구니가 가득차면

쇼핑을 중단한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문제 해결을 위해 최초의 쇼핑 카트를 고안했는데,

바퀴달린 접의자에 금속 바구니를 장착한 형태였다.

 

상당량의 카트를 눈에 잘 띄는 장소에 배치하고

사용법, 장점을 설명한 간판까지 세워놓았는데도

손님들은 이 카트를 사용하지 않았다.

 

실망감에 빠져 거의 포기하려던 찰나 골드먼은

고객들의 불안을 줄일 아이디어를 하나 떠올렸다.

 

바로 사회적 증거 원칙을 활용한 방법이었다.

 

그는 몇 사람을 고용해 카트를 끌고 쇼핑을 하게 했다.

 

그러자 고객들이 곧 이들을 따라 하기 시작했고,

카트가 전국적으로 크게 유행하면서

무려 4억 달러가 넘는 재산을 축적한 거부가 됐다.

 

-발췌-

설득의 심리학 / 로버트 치알디니 지음

 

 

사람들은 불확실해서 움직이지 않는다.

내가 만든 서비스 성공 시키는 방법익숙하지 않은 상황에 처했을 때에는불확실성이 커져, 남을 따라 할 확률도 커진다. 어떤 음식이 가장 인기 있다고 꼬리표를 달면그 음식 판매가 크게 신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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